2013년 11월 6일 수요일

SmartReport

개요 : PDS 데이타를 쿼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하여 엑셀로 저장합니다.
입력 : PDS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출력 : 엑셀 파일
다운로드 : 링크
걸어온 길:
------------------------------------------------------------------------------------------------------------------------------
1.0.0.3 - 2013.11.01
 1. Discipline을 콤보 박스로 선택할수 있도록 수정
 2. 로고 유지(단. 엑셀을 xlsx포맷을 사용해야 함)
 3. Report를 추가하고 나서 탭에 올라오지 않는 문제 수정
 4. Project 삭제 기능 추가

1.0.0.2 - 2013.04.30
 1. Report 삭제 기능 추가
 2. SmartReport에서 SmartDirectReport로 이름 변경

2013.04.30 - alpha version released
------------------------------------------------------------------------------------------------------------------------------
사용자 ID와 암호, 메일 주소를 댓글에 남겨주시면 로그인 가능하도록 등록한 후 메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Login GUI 설명



1. 사용자
2. 암호

 프로젝트 생성

생성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Project Name 콤보 박스에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콤보 박스에서 기존에 생성된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PDS 오라클 정보를 입력합니다.
Connection Test 버튼을 눌러 위에서 입력한 정보를 가지고 오라클에 접속 가능한지 점검합니다.
-      Unit : PDS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단위를 설정합니다.
-      Standard Note File : 리포터에서 PDS 데이터에서 사용하는 코드를 사용자가 알기 쉽게 문자열로 변환할 때 사용하는 Standard Note File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SmartReport는 2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PDS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추출
2.     PDS 모델에서 DRV 파일 생성(파이프 모델에 한함)

 리포터 생성 및 수정

프로젝트 생성시 아래 4개의 리포터 종류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l  Line List
l  Nozzle
l  Instrument
l  Special Item

기본으로 제공하는 리포터를 수정하거나 새롭게 리포터 종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Report Name : 기본으로 제공하는 리포터 이름을 선택하거나 새롭게 만들려면 리포터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 Discipline : 해당 리포터를 사용하는 부서 코드를 입력합니다.
- Sql File : PDS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이타를 가져올 쿼리문을 가진 파일(.xml)을 선택합니다.
- Excel File : PDS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저장할 때 사용할 엑셀 파일을 선택합니다.
- Query Test : 왼쪽 텍스트 박스에 표기되어 있는 Sql 문을 실행하여 문법적 오류가 없는지 점검합니다.
- Start Row : 엑셀 파일에서 실제로 데이터가 쓰일 시작 줄 위치를 설정합니다.
하단 그리드에서 PDS 데이터가 쓰일 엑셀 셀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엑 쓸 때 PDS 데이터를 사용자 형식에 맞게 수정할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